티스토리 뷰
목차
2024 파리올림픽에 참가하는 나라별 국가대표 선수단복이 공개되었습니다.
패션의 나라 파리에서 개최되기 때문에 선수단복마다 각 나라의 개성이 담겨있습니다.
아래에서 각 나라별 국가대표 선수단복을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.
나라별 국가대표 선수단복
📌대한민국
먼저 대한민국의 단복은 무신사 스탠다드에서 제작을 했습니다. 벽청색을 사용하여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. 유니폼은 노스페이스에서 제작을 했습니다.
우리나라 국가대표 선수단복에는 숨은 의미가 있는데요,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📌프랑스
프랑스 단복은 벨루티에서 제작을 했습니다. 친환경 소재를 활용했다고 하며, 클래식한 느낌의 턱시도입니다.
유니폼은 Pigalle의 창립자 Ashpool이 르꼬끄와 협업하였습니다. 프랑스 국기의 세 가지 색이 골고루 들어가 있는 다지인입니다.
📌이탈리아
이탈리아 단복은 EA7에서 제작을 했습니다. 캐주얼하면서 스포티한 느낌의 단복입니다.
📌영국
영국의 단복은 영국브랜드인 Ben Sherman에서 제작을 했습니다. 로고의 GB는 GREAT BRITAIN을 의미합니다. 전체적으로 캐주얼한 느낌의 단복입니다.
📌미국
미국의 단복은 랄프로렌에서 제작을 했습니다. 왼쪽 사진이 개막식용 단복이고 오른쪽 사진이 폐막식 단복입니다. 마치 우주복을 연상시키는 단복입니다.
📌캐나다
캐나다 단복은 룰루레몬에서 제작을 했습니다. 전체적으로 붉은색을 사용하여 캐나다 고유의 느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.
📌네덜란드
네덜란드 단복은 DENHAM에서 제작을 했습니다. 네덜란드 하면 떠오르는 오렌지색을 피했으며, 전체적으로 캐주얼한 느낌의 단복입니다.
📌스페인
스페인의 단복은 JOMA에서 제작을 했습니다. 스페인 국기의 빨간색과 노란색을 적절하게 사용한 단복입니다.
📌아일랜드
아일랜드 단복은 Laura Weber가 제작을 했으며, 유니폼은 Mckeeversports에서 제작을 했습니다.
아일랜드만의 우직한 감성이 느껴지는 단복입니다.
📌폴란드
폴란드 단복은 BIZUU와 아디다스에서 제작을 했습니다. 폴란드 단복은 우아하고 깔끔하며 평상시 비즈니스 캐주얼정장처럼 입을 수 있는 느낌으로 디자인을 했습니다.
📌호주
호주의 단복은 Sportscraft에서 제작을 했으며, 유니폼은 아식스에서 제작을 했습니다. 전체적으로 호주를 상징하는 색이 사용되었습니다.
📌튀르키예
튀르키예의 단복은 Vakko에서 제작을 했습니다. 하얀색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, 붉은색으로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.
📌몽골
몽골의 단복은 몽골브랜드인 Michel & Amazonka에서 제작을 했습니다. 몽골의 전통이 느껴지는 단복이며 이번 파리올림픽에서 주목받고 있는 선수단복입니다.
📌아이티
아이티의 단복은 Stella Jean이 디자인을 했습니다. 캐주얼하면서 화려한 패턴무늬가 시선을 사로잡는 단복입니다. 아이티의 단복 역시 이번 파리올림픽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단복 중 하나입니다.
📌브라질
브라질 단복은 PEAK, RIACHUELO에서 제작을 했습니다. 브라질만의 노란 컬러가 사용된 단복입니다.
📌라트비아
라트비아의 단복은 4F에서 제작을 했습니다. 짙은 원색이 아닌 파스텔톤의 은은한 색을 활용하여 캐주얼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.
📌모로코
모로코의 단복은 Ail Drissi가 디자인을 맡았으며, 모로코를 상징하는 붉은색을 하의에 집중한 모습입니다.
📌홍콩
홍콩의 단복은 FILA에서 제작을 했습니다. 전체적으로 깔끔한 디자인의 단복입니다.
📌대만
대만의 단복은 Justin Chou가 디자인을 맡았습니다. 중국과 반대되는 푸른색을 사용하고 있으며, 전체적으로 시크한 느낌의 단복입니다.
📌일본
일본의 단복은 제작정보는 알 수 없지만, 전체적으로 깔끔하면서 격식을 갖춘 모습입니다.
📌시에라리온
시에라리온의 단복은 LABRUM과 아디다스에서 제작을 했습니다. 푸른색을 사용하고 있으며, 역동적인 패턴무늬를 가지고 있습니다.
📌중국
중국의 단복은 전체적으로 붉은색을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.